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독서리뷰] 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

by 꾸우주우니이 2022. 1. 30.
반응형

2022.01.30(일), 「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 안혜빈 지음 / 나비의 활주로

저의 장기적인 목표 중 하나는 바로 '디지털노마드'가 되는거에요.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해 빠질 수 없는 것이 SNS라 생각해요. 그 중 블로그를 운영해봤지만 컴퓨터를 켜서 글과 사진을 정리해서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과정 자체가 번거롭고 귀찮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초반에만 열정을 갖고 시작하다 접고를 반복했죠. 그러다 요즘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데 저의 성향상 가장 적합한 SNS 창구인 것 같아요. 그렇게 열심히 한달 간 운영하다 보니, 더 활발히 소통하고 성장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책을 한 권 집어들었습니다. 

 

바로 「젊은 부자들은 어떻게 SNS로 하루에 2천을 벌까?」라는 안혜빈님이 지은 책이에요. 제목부터 구미가 당기네요. 

본론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요약하자면 '인스타그램'을 주 창구로 고객과 '신뢰와 소통'을 가지고 '고객가치를 경영'하는 CVM 마케팅을 실천하라고 이야기 해줘요. 

 

안혜빈님도 유년시절부터 결혼 생활까지 어렵고 다양한 힘든 인생을 살아왔는데요. (이혼가정, 왕따, 16가지가 넘는 다양한 아르바이트경험등) 긍정적인 마인드와 위기를 오히려 기회로 만드는 생활력등으로 [12P] 1년 만에 보통 직장인들의 월급 이상을 하루에 벌어들이는 그야말로 '성공'한 여자가 되었다고 해요. 

 

[14~15P] 그럼 어떻게 그 어려운 시기를 극복 할 수 있었을까? 바로 '긍정 확언'을 작성했다고 해요. 어떤 예시들이 있었는지 아래에서 살펴볼까요?

 · 내게 불가능한 일이란 없다. 내게는 원하는 모든 것을 실현할 힘이 있다. 

 · 내게 필요한 돈은 반드시 수중에 들어온다. 

 · 나는 시간관리를 잘하며 부지런하고 끈기 있다. 

 · 나는 매일 매 순간 감사하며 긍정적이고 행복하다. 

 · 나는 꿈을 실현할 수 있을 만큼의 시간, 에너지, 지혜, 돈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저도 매일 한 줄의 긍정확언을 작성해봐야겠다 다짐했어요. 어떤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던 [19P] 결국 자기 자신의 인생은 부모님이나 친구들이 아닌 나 스스로가 선택하는 것이니까요. 고난이 닥쳤을 때 [43P]포기하는 대신 '어떻게' 이룰 것인지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보면 기회는 얼마든지 만들 수 있다고 말해요. 안혜빈님은 고급레스토랑에서 미팅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그 일이 이루어졌을 때를 대비하여 독서를 통해 식사예절을 익혔고, 사업을 하기 위해서 골프를 배워야겠는데 경제적 상황과 여건이 되지 않으니 3개월 간 책을 읽고 캐디일에 합격해서 골프 관련 지식을 쌓았다고 해요. 정말 대단한 것 같아요. 여태껏 안되는 것만 생각했던 저를 반성하게 되는 부분이에요. 

 

26p. 문제 해결을 돕는 템플릿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은 갖고 있지만 콘텐츠 제공자로서의 역할보다 소비자로서의 역할을 주로 몇 년간 해왔어요. 일상적인 이야기들을 어쩌다 올리는 것 외에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지내는지 구경하거나 예능 짤들을 주로 살피는 용도로만 사용해왔죠. 이렇게 비생산적으로 활용하기 보다 생산적으로 활용해보는 방법을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53~54P] 요즘은 누구나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하나 정도는 갖고 있다. 그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미있는 것을 찾아보는 시간 때우기 용도로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다. 그렇다면 지금부터라도 그 채널을 자신을 마케팅하는 용도로 바꾸어보자. 당장 홈비즈니스를 시작하지 않더라도 말이다. 예를 들어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SNS나 유튜브에 자신이 취업을 위해 배우거나 준비하고 있는 것, 자신의 장점을 드러낼 수 있는 생활 패턴등을 꾸준히 담을 수도 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자신의 포트폴리오가 되고 나중에 면접을 볼 때 면접관에게 가장 멋지게 자신을 마케팅하는 방법이 될 수 있는 것이다. 

 

[67p] 사실 세계적인 수준의 인터넷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우리나라야말로 홈비즈니스가 가장 잘 발달할 수 있는 곳이다. 

 

성공사례 중 제가 관심있는 부분이였어요. 같은 직장인으로서 투잡을 또는 디지털노마드로 꼭 전환하기 위해서 인스타그램과 블로그를 꾸준히 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거든요.  

[72p] 윌비공구 : 처음 김 대표는 직장인으로 투잡을 고민하며 나를 찾아왔었다. 현재는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4일동안 공동구매로 190만 원 매출을 낼 정도로 공동구매 창업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처음에는 오로지 인스타그램으로 시작했는데 현재는 블로그의 장점과 시너지를 내며 성공적으로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다. 

 

[73p] 다만 한 가지는 꼭 약속하고 시작해야 한다. 한 번 해서 안 된다고 쉽게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결국 성공은 방법의 문제라기보다는 끈기의 문제이다. 그러니 하루 3~4시간씩 꾸준히 해나가야 한다. (생략) 홈비즈니스도 창업이다. 가벼운 마음이 아니라 나의 전부를 걸고 시작해야 한다. 

 

[78P] 시간과 노력을 많이 쓰지 않더라도 비교적 어렵지 않게 마케팅하고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것이 바로 SNS이며 그중에서도 가장 쉽고 간단한 것이 바로 인스타그램이다. (생략) 내가 홈비즈니스를 가장 먼저 시작한 곳은 블로그였다. 하루 5시간, 많게는 10시간까지 투자해서 블로그에 공을 들였고 방문자 수가 하루 2천 명씩 늘어날 정도로 급속도로 블로그를 확장시킬 수 있었다. 그 결과 광고 홍보를 하나에 30만 원까지 받을 정도로 내 채널의 가치를 올릴 수 있었다. 

 

[108p] 팔로워 빨리 늘리는 방법

① #선팔환영, #선팔맞팔, #맞팔은댓글로, #직장인그램 등의 공통 관심사로 묶은 해시태그 위주로 선팔 후 맞팔 신청을 한다. 

② 위 1번을 진행하며 한 계정단 '좋아요' 5개~10개 이상으로 성의를 표한다. 

 

어떤 것이든 쉽게 벌 수 있는 돈은 없으며 꾸준한 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것은 공식같아요. 책을 읽는 동안 안혜빈님은 진심으로 독자가 고객이 SNS로 함께 성공하기를 바라고 있는게 느껴졌답니다. SNS로 돈을 벌 수 있는 기술적이고 방법적인 부분만 알려주는 것이 아닌 목표를 설정하고 동기부여할 수 있는 책이였답니다. 앞으로 1년간 꾸준히 운영할 인스타그램에 정체기 또는 권태기가 오면 다시 한 번 읽으며 동기부여 하고 싶은 책이에요. 

 

일을 갖고는 있지만 직장에 매여 있는 시간만큼의 돈은 벌지 못하는 워킹맘, 자신의 시간을 좀 더 자유롭게 쓰면서 돈을 벌고 싶어하는 여성들, 주부로만 생활하다가 사회생활에 대한 두려움이 커져 한 발도 못 떼는 사람들, 자존감이 낮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들.[67~68P] 이라면 누구든 한 번 읽어보라고 추천드려요.

다짐: 1년간 하루 3시간 인스타그램을 성장시키고 인친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통하는데 노력해보겠습니다. 과정은 내가 하고 결과는 하늘에 맡기도록 해요. 

 

혹시 저의 초짜 인스타그램 계정이 어떻게 성장하는지 궁금하시다면 한 번 놀러와보세요^^

인스타그램계정: https://www.instagram.com/workout_jjjj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