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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서 리뷰

[독서리뷰] 생초보, 인스타그램 하루만에 끝장내기

by 꾸우주우니이 2022. 1.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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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얻고 싶은 점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어떤 콘텐츠를 만들고 공유해야 하는지
감성있는 인스타그램을 만드는 방법등

*인용글
·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을 택하게 되면 상품 사진은 물론이고 고객들의 궁금증이나 사용 후기 등 다양한 소재를 올리고 공유해야 하기에 생각처럼 쉽지 않다. 그러나 고객은 이렇게 소통하는 채널을 기억하고 계속 찾게 된다.
· sns마케팅, 1개월, 3개월, 1년을 버텨라!
· 돈이 안 드는 마케팅이니 더 열심히 해야 한다. 매일 꾸준히 글을 올리고 고객과 소통할 방법을 찾자. 지나가다 잠깐 들른 고객에게도 성실한 모습을 보여 주자.
· 어떻게 내 sns에 고객을 묶어둘 수 있을까?
첫째로, 고객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면서 제품을 함께 홍보하는 방법이 있다. (ex. 여름제철 과일 및 맛있게 먹는 법 소개 하면서 개인 상품 판매)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전문지식을 가지고 공유한다면 정보를 보기 위해 고객이 자주 찾게 되지 sns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들도 좋아하게 될 것이다.
- 다이어트 또는 운동관련 효과 정보 업데이트
둘째로,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 방법이 있다.
셋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를 나누는 방법이 있다.
· m은 '백만' k는 '천' (ex. 5.8m개 = 5,800,000개 / 292k = 292,000개)
· 인스타그램은 단순함이 무기다.
· 눈길을 끄는 간판, 프로필 만들기
인스타그램 이름
인스타그램 이름에는 매장 이름과 대표 키워드를 2개 정도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 매장 이름인 '태양양꼬치'와 더불어' 강남맛집', '강남단체모임'이라는 식으로 대표 키워드를 함께 넣으면 강남맛집, 강남단체모임을 검색할 때 태양양꼬치라는 식당이 함께 노출된다.
인스타그램 소개
소개란에는 매장의 대표 메뉴나 영업시간, 휴무일, 주차공간 정보 정도만 적어 두면 된다.
웹사이트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면 네이버 플레이스나 블로그 링크를 걸고,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면 스마트스토어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 인스타그램 프로필 작성, 이것만은 알아두자! '내 인스타그램이 고객에게 어떻게 기억되기를 바라는가'를 생각해야 한다는 점이다.

프로필설정하기

·타깃을 노려라! 나를 좋아해 줄 친구 모으기. 돋보기 모양을 클릭해서 검색. 검색 결과 중 한 가지 사진을 클릭하면 345,00개의 게시물이 한 줄로 펼쳐지면서 다음의 '팔로우하기' 사진처럼 게시물을 하나 하나 볼 수 있다. 여기서 '팔로우'를 클릭하면 내가 그 사람의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는 뜻으로 '팔로잉'으로 바뀐다. 내가 '선팔'을 해서 친구 신청을 한 것이다. 이렇게 검색에 나온 순서대로 한 명씩 친구를 신청한다.
·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먼저 운영할 인스타그램 계정의 타깃과 콘셉트를 설정해야 한다. 명확한 타깃과 콘셉트를 정하지 않고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면 애매한 사진들과 해시태그로 가득 차 도대체 무엇을 홍보하려는 곳인지 알 수 없게 된다.
· 사진을 올리기 전에 먼저 내 계정의 사진들을 한번 살펴보자. 만약 최근 올린 15개 중에 같은 사진이 있다면 그 사진은 올리지 않는 것이 좋다. 계정 사진을 펼쳐 보았을 때 신선함이 떨어지는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이다.

· 친구들은 한꺼번에 언팔하기보다는 2~3시간 정도 사이를 두고 조금씩 자주 작업하는 것이 좋다.

· 팔로잉이 3,000명이 될 때까지는 꾸준히 팔로우 신청을 해야 맞팔했던 친구들이 언팔해서 팔로워가 줄어드는 일이 없다. 초기에는 한 명이라도 아쉬우니 팔로잉이 3,000명이 되었을 때부터 언팔을 조금씩 자주 해나가는 것이 좋다. 

· 홍보 목적으로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sns매체를 사용할 때는 계정이 주인공이 상품이 아니라 매장을 운영하는 주인장이어야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적용점: 운동사진만 올리는 게 아니라 나의 일상 사진을 올리고 내가 주인공이 되어야 한다.)

· 인스타그램+블로그의 시너지 효과: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으로 고객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간단히 보여 준 다음, 부족한 설명은 블로그에 정리해 두고 인스타그램에서 블로그로 고객을 유입시키면 된다.

 

*적용할 점: 갓 생성한 계정의 인스타그램 타겟팅부터 설정하고 어떤 내용으로 소통하고 싶은지, 나의 피드에서 어떤 가치를 얻어 갈 수 있을지부터 생각하는 것! 제일 중요 한 건 3개월 6개월 1년! 꾸준히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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