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설 명절 연휴 계획

by 꾸우주우니이 2024. 2. 8.
반응형

금요일부터는 4일간의  설 연휴가 시작됩니다. 
 
설 연휴동안 계획이 없으면 누워서 핸드폰만 보며 허송세월을 보낼 것 같아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거두 절미하고 저의 설 연휴 계획입니다.
 
1. 해리포터 시리즈 5권 독서 
2. 캠핑 가서 불멍, 바다멍, 1만보 걷기
3. 티스토리 1일 1블로그 
+ @  유튜브 영상 촬영 및 편집/업로드, 다이어트 or 유지, 컴활2급 필기 접수,  영어회화책 훑어보기,  주택대출문의(8일)


해리포터 시리즈

1. 해리포터 책으로 읽기
도서관에서 해리포터 시리즈 중 대출할 수 있는 5권만큼 책을 빌려왔습니다. 유명한 해리포터를 책으로도 영화로도 아직 보지 않은 사람 나야 나! 항상 숙제처럼 '쉬는 날이면 해리포터를 몰아서 읽어야지, 영화를 한 꺼번에 봐야지.' 결심만 하다가 이번 연휴를 기회로 책을 우선 읽어보자 마음 먹었습니다. 8일부터 하루에 한 권씩 읽으면 될 것 같아요.(아자!) 책으로 완결편까지 읽고 난 후에는 영화로 한 번 관람해야지 하는 생각입니다.
 
 

캠핑 불멍

 
2. 캠핑 떠나서 물멍, 불멍, 만보걷기
하루 동안 바다가 있는 곳으로 가서 물멍 하고, 저녁엔 불멍하고 종일 누워있지 않고 만보 걷기하며 좋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하고 올 예정입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찬 공기 마시며 따뜻한 커피 한 잔 마시고, 종일 맛있는 캠핑음식을 먹기도 하고, 바다를 보며 걷기도 하고, 저녁에는 노을 보며 하루를 정리하고, 밤에는 불멍을 합니다. 상상만으로도 벌써 힐링 되는 것 같네요.  
 

mj's world 티스토리

3. 티스토리 1일 1포스팅
주제 상관없이 업로드 하고 싶은 글을 자유롭게 1일 1포스팅 할 계획입니다. 올 해는 티스토리 운영을 제대로 해보고 싶습니다. 그동안 몇 달의 한 번 생각 날 때 글을 쓰곤 했는데 이번 연휴 기간 동안이라도 1일 1포스팅을 하되 숙제처럼 하지 않도록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자라는 생각입니다. 연휴가 끝나면 1일 1포스팅은 아니더라도 운영되고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블로그를 관리하려고 합니다. 
 
4. 기타(위 3가지를 하고 시간의 여유가 생기면 할 것들)
- 유튜브 영상 촬영, 편집 및 업로드 1회
   : 그동안 유튜브도 시작해봐야지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영상제작 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번 기회를 통해서 시간이 된다면 유튜브 영상도 제작해서 업로드 해보겠습니다.
- 체중 유지 및 감량
  : 현재 체중 79~80kg. 긴 연휴만 되면 긴장 풀고 먹고 자고 하는 바람에 다시 출근 하는 첫 날에는 체중이 증가하고 얼굴이 부어있기 마련이었는데요. 이번 연휴만큼은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첫 번째 목표이고 할 수 만있다면 1kg이라도 감량해서 78kg가 되는 것입니다. 
- 컴활 2급 필기 접수
  : 업무를 효율적으로 빨리 끝내고 퇴근할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다가 엑셀을 잘 다루면 업무효율이 높아질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4일 동안 공부를 할 것은 아니고 컴활2급 필기시험 접수부터 해보려고 합니다. 공부는 연휴 끝나고 차차 해서 자격증을 취득 해보겠습니다. 이 과정과 합격 후기도 함께 포스팅 할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 영어회화책 훑어보기
  : 올해 해외여행 계획이 있어 조금 더 자유롭게 의사소통 하기 위해 켜켜히 묵혀두었던 영어회화책을 꺼내보고 마음의 동기부여를 일으킬 생각입니다. 
- 은행 방문하여 주택대출 문의
  : 현재는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지만 1~2년 이후에는 독립을 하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주택대출문의를 해보고자 합니다. 사실 금융문맹이어서 독립을 희망하지만 어떤 조건으로 어떻게 독립을 해야하는지 잘 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은행과 부동산등을 방문하여 훗날 독립을 준비하려고 합니다.

2024 설 명절 연휴 계획(오전/오후)

 
여기까지 저의 2024년 설 연휴 계획이었습니다. 연휴가 끝나고 점검 했을 때 3가지 이상은 꼭 해냈기를 바라봅니다.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도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번 연휴 기간 간단하고 쉬운 계획 1가지씩이라도 세워보면 어떨까요? 4일을 보내고 났을 때 허무하고 헛헛한 마음이 들지 않게요(제가 맨날 그랬어서 그마음 너무 잘알아요!)
 
가까운 핫플을 다녀와도 좋고, 미뤄뒀던 넷플릭스를 몰아봐도 좋구요. 4일이란 기간동안 그동안 해야했던 공부를 해봐도 좋고, 독서나 여행을 다녀와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즐거운 설 명절이 되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